본문 바로가기

여행 & 축제/여행기

설악산 케이블카 가격과 운행시간 확인하고 권금성으로 출발

설악산 케이블카 가격은 대인은 1만원, 소인은 6천원입니다. 설악산 케이블카 가격은 인터넷에서 쉽게 찾을 수 있었는데 설악산 케이블카 운행시간은 찾아보니 조금 애매합니다. 설악산 케이블카 운행시간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설악케이블카 사이트에 접속하면 되는데요. 사이트 첫화면 하단에 보시면 '오늘의 운행시간'이라고 시간이 표시되어있습니다.

 

저는 9월 17일에 설악산 케이블카를 이용했었는데 그때 설악산 케이블카 이용시간은 오전 8시 25분부터 였던걸로 기억합니다. 찾아보니 기상상태와 안전 등을 고려해 매일 운행시간이 변경될 수 있다고 합니다. 설악산 케이블카 이용하기 전 운행시간은 꼭 확인하고 방문하는게 좋겠습니다.

 

 

 

설악산 입구에 들어서니 설악산 입장료를 받고 있습니다. '문화재 관람료'라는 명목으로 내야하는 금액인데 이와 관련된 해묵은 갈등이 전국의 국립공원에서 수년째 계속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문화재 관람료'를 카드결제도 안되고 현금으로 내고 입장을 해보니 그렇게 기분이 좋지는 않더군요.

 

설악산 신흥사에서 요금을 받고 있는데 저는 케이블카만 이용해서 권금성만 다녀오는 일정이라 사찰을 들릴 일이 없는데도 '문화재 관람료'를 무조건 내야만 했습니다. 문화재 관람료 명목으로 내야되는 돈은 3,500원입니다. 이러한 문제는 설악산 뿐만 아니라 지리산, 주왕산, 내장산, 내연산, 속리산 등 전국 16개 국립공원에 있는 64곳의 사찰이 1,000원에서 4,000원의 입장료를 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