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축제/여행기

정남진장흥물축제 지상 최대의 물싸움을 경험할 기회!

 

정남진장흥물축제 이벤트가

8월 첫날부터 관광객을 맞이한다

지상 최대의 물싸움을 경험할

이번 정남진 장흥 물축제에서

더위를 싹 날려버리도록 하자

 

 

대규모 물놀이 이벤트인 정남진 장흥 물축제가 8월 1일부터 7일까지 7일간 장흥읍 탐진강 수변공원과 편백숲 우드랜드 일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2014년 정남진장흥물축제는 참가자 전부가 동심으로 돌아갈 수 있게금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가장 흥미를 끄는 '지상 최대의 물싸움'을 비롯해서 물에서 즐길 수 있는 각종 육상, 수상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으며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힐링 물놀이, 매일 밤 펼쳐지는 한여름밤의 시원한 문화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이번 2014년 정남진 장흥 물축제에서 가장 기대되는 이벤트는 바로 '지상 최대의 물싸움'이다. 물축제라는 타이틀을 건 만큼 장흥 물축제만의 큰 규모의 시원하고 통쾌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이벤트인 지상 최대의 물싸움은 물총과 물풍선은 물론이고 소방차와 물대포, 심지어 헬기까지 동원된다. 진행요원이 악당 역할을 하게 되고 관광객은 정의의 편에 서서 한판 물싸움을 펼치게 되는 물싸움 이벤트는 관광객의 영웅 복장과 악당의 이색 복장이 볼거리를 더한다. 그야말로 수중전이 펼쳐질 이번 이벤트 중간중간에는 물대포와 물폭탄이 발사되거나 터지면서 물싸움을 최고조로 달아오르게 할 것이다.

 

 

 

 

물싸움 뿐만 아니라 정남진장흥물축제에서는 대규모 물고기 잡기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맨손으로 물고기를 잡는 이번 이벤트에는 동시에 1,500명이 물고기를 잡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붕어, 잉어, 메기, 장어 등 다양한 물고기를 직접 맨손으로 잡는 경험은 이번 기회가 아니면 다시 해보기 어려울 것이다. 펄떡이는 물고기를 맨손으로 잡아 올리는 손맛이 어떨지 기대가 된다. 물속에서 빠르게 움직이는 물고기를 잡으면서 잡는 재미도 느끼고 동시에 물놀이도 즐기는 재미를 경험해보자.

 

 

 

 

정남진장흥물축제에서 준비하고 있는 육상 이벤트는 물놀이장에서 즐길 수 있는 물미끄럼틀과 수영을 할 수 있으며 '도전 드림팀' 이벤트에는 관광객들의 도전을 맞이할 준비가 되어있다. 물 위에서는 수상레포츠를 이번 정남진장흥물축제에서 즐길 수 있다. 물 위를 걸을 수 있는 워터볼과 강바람을 즐길 수 있는 카타마란, 카누와 우든보트 등은 수상 레포츠를 좋아하는 사람들을 만족시키고도 남을 것이다.

 

이처럼 정남진 장흥 물축제에선 각종 이벤트와 프로그램이 더위를 날릴 준비가 다 되어 있는 동시에 탐진강변에는 장흥문학관이 마련되어 있어 장흥출신 시인들의 작품을 감상하며 여유롭게 더위를 식힐 수 있는 장이 준비되어 있다. 장흥문학에 있어 빠질 수 없는 명소나 유명 문학인들의 창작 공간 등을 둘러보는 코스를 안내하고 있기 때문에 놀고 즐기는 축제뿐만 아니라 차분히 배우고 익힐 수 있는 관광이 되겠다. 정남진장흥물축제 장흥문학관에 방문하는 관광객들은 '정,남,진' 이나 '물,축,제'를 가지고 삼행시를 지어서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장흥의 특산품을 주고 있으니 장흥 축제장을 방문한 사람은 문학관도 꼭 빼놓지 말고 찾아가기를 추천한다.

 

 

정남진 장흥 물축제에 참여하여

다시한번 동심을 느껴보고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동시에 각종 이벤트에서

선물도 꼭 챙겨가기를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