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축제

장흥 하늘빛수목원 튤립축제에서 봄꽃들과 함께 글램핑까지 즐길 수 있는 기회

장흥 하늘빛수목원 튤립축제는 4월에 전국 제22호 전남제8호 민간정원 하늘빛수목정원에서 펼쳐지는 축제로 2024년 11회를 맞이한다. 정남진 장흥 용산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튤립뿐만 아니라 명품조경수와 수선화 ,매화, 각가지 봄꽃들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경관을 조성하고 있다. 수목정원은 커피숍과 편백숲 잔디광장 등 여러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야외 글램핑장도 함께 운영해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자연속에서 힐링하며 봄을 맘껏 즐길 수 있다. 

 

<사진 출처 : 한국관광공사>



튤립은 외떡잎식물 백합목 백합과의 구근초이다. 남동 유럽과 중앙아시아 원산이다 .내한성 구근초로 가을에 심는다. 비늘줄기는 달걀 모양이고 원줄기는 곧게 서며 갈라지지 않는다. 잎은 밑에서부터 서로 계속 어긋나고 밑부분은 원줄기를 감싼다. 길이 20~30㎝로서 넓은 바소꼴이거나 타원 모양 바소꼴이고 가장자리는 물결 모양이며 안쪽으로 약간 말린다. 빛깔은 파란빛을 띤 녹색 바탕에 흰빛이 돌지만 뒷면은 짙다. 꽃은 4~5월에 1개끽 위를 향해 빨강, 노란 색 등 여러 빛깔로 핀다.



하늘빛수목원은 전라남도 장흥군 용산면 장흥대로 2746에 자리하고 있으며, 장흥읍과 경계를 이루는 용산면에 위치한다. 하늘빛수목원에는 명품정원, 야생화단지, 편백숲, 카페테리아 등이 있다. 4~5월이면 원색의 화려한 튤립이 수목원을 장식한다. 하늘빛 수목원에서는 생태폭포 주변이 가장 화려하다. 생태폭포 옆에는 편백숲으로 난 산책로가 있고 편백숲에서는 해먹에 누워 피톤치드의 청량감을 누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