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축제

남원춘향제 2024 이번 5월 황금연휴 남원으로 떠나볼까?



제 94회 남원춘향제는 2024년 5월 10일부터 5월 16일까지 광한루원, 예촌, 요천둔치 및 사랑의 광장 일원에서 펼쳐진다. "춘향, Color 애 반하다"를 주제로 역사와 전통문화를 느끼고, 자신만의색으로 표현하는 형형색색 글로벌 춘향제로 춘향전 등장인물의 의상을 입고 축제의 진정한 주인공이 되어 관광객 모두가 함께 남원의 흥과 멋을 경험하는 축제로 초대한다. 이번 남원춘향제는 7일간 ,광한루 및 에촌일원, 춘향테마파크, 사랑의 광장, 요천둔치 ,요천로, 광한서로, 의총로 및 남문로 등에서 펼쳐진다. 

 



춘향제향은 춘향제향의 원형을 복원하고 의미를 되새기는 고유행사로 1931년 당시 참여했던 소리꾼이 함께 참여하는 전국 제향으로 2024년 5월 10일, 요천로 특설무대에서 진행된다. 춘향선발대회는 '춘향가움'이라는 춘향의 가치를 또 다른 K 컬처로써 세계로 확산하고 글로벌 축제로 나아가기 위해 올해부터 해외 5개국으로 참가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2024년 5월 15일 19시 30분부터 22시까지 본선이 요천로 특설무대에서 진행된다. 

<사진 출처 : 한국관광공사>



제51회 대한민국춘향국악대전은 경연종목으로는 판소리, 무용, 기악.현악.병창, 기악관악, 민요 등이 있으며, 대회기간은 학생부는 5월 5일, 일반부와 명창부는 5월 11일부터 12일까지. 접수기간은 학생부는 4월 26일까지, 일반부와 명창부는 5월 3일까지이다. 남원시는 판소리 동편제의 발상지이자 춘향가, 흥부가의 배경지로 송흥록 ,박초월, 강도근 등 수많은 판소리 명창을 배출하였으며 춘향국악 대전은 대한민국 최고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국악 대전이다. 춘향문화예술회관, 안숙선 명창의 여정, 남원농악전수교육관, 지리산 소극장 등에서 진행된다.

 

<사진 출처 : 남원춘향제 홈페이지>



주요행사에 개막공연, 춘향제 스페셜 콘서트 ,OST콘서트"춘몽", 판락 페스티벌, 폐막콘서트, 공연에 천지진동, 발광난장 대동 길놀이, 거르극 "갈까부다", 청춘예인 선발대회 ,춘향국악 대전, 국립민속국악원 창극춘향전, 체험에 춘향무도회, 광한만등, 컬러, 작품이되다, 패밀리존 ,현장학습, 스탬프투어, 먹거리에 막걸리축제, 2024 제1회 세계축제포럼에는 섹션 1 지역축제산업 성장과 로컬관광의 전략적 관계, 섹션2 K-전통문화와 춘향제의 세계화 전략, 섹션 3 인구소멸 관점에서의 지역축제의 역할 등이 있다. 

<사진 출처 : 남원춘향제 홈페이지>

 

연계행사에는 춘향페스타는 5월 10일부터 5월 16일까지 남원시 상점 일원에서 춘향제 기간 남원 내 상범에서 펼쳐지는 특별할인 ,경품추첨 등 대규모 세일 페스타, 춘향 그네뛰기는 5월11일부터 5월 12일까지 광한루원에서 춘향전 주인공의 첫 만남을 떠올리게 하는 그네뛰기 체험 및 경연, 춘향사랑 힐링걷기대회는 5월 12일 춘향사랑 전국서예대회는 5월 12일 광한루원에서, 춘향사랑 백일장, 그림그리기 대회는 5월 14일 사랑의 광장, 춘향테마파크에서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