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축제

영주 시원(one)축제 2024 경북 영주에서 즐기는 여름 축제

 

영주 시원(one)축제는 2024년 7월 27일부터 8월 4일까지 영주시 문정둔치 일원의 시민운동장 앞에서 영주시가 주최하고 (재)영주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하여 펼쳐진다. 올 여름 예상되어 있던 시원(one)축제가 영주시원(one) 한마당으로 돌아온다. 영주시 중심이자 영주시민의 안식처인 문종둔치 일원에서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영주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참여부스와 낭만 가득한 버스킹 공연 무대가 마련된다. 영주 시민이 하나 (one)되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축제이다.

<사진 출처 : 한국관광공사>


행사내용으로는 시원한마당 공연은 시원(one)한마당의 밤을 뜨겁게 달궈줄 축하공연이 펼쳐지며, 시원한마당 버스킹은 지역문화예술인 공연으로 음악이 흐르는 시민 화합의 장으로 낭만 가득한 음악공연이 펼쳐진다. 먹거리존/배달존은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 즐기는 맛있는 음식, 시민참여부스, 영수증 이벤트는 축제 당일 영주시 관내에서 소비한 영수증을 종합상황실에서 웅모하면 경품이 팡팡 쏟아진다. 시민참여 체험부스 등이 마련된다. 

 



프로그램의 진행은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 성과공유회 공연, 지역예술인 공연 ,버스킹 공연, 히든싱어 공연 & 시원 (one) 축하공연, 이벤트상품 추첨, 상설프로그램으로 배달존, 시민참여 체험부스, 영수증 이벤트,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 성과 공유회 전시체험 등이 마련된다.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 성과공유회는 (재)영주문화관광재단 문화도시 기반조성 삼삼삼, 나도 문화인페스타 영주문화살롱, 사업 참여자들의 성과 공유를 위한 전시, 공연, 체험프로그램이다.

 

 

휘도는 물길 위에 쓰여진 무섬의 역사 무섬 외나무다리축제는 2024년 10월 5일부터 2024년 10월 6일까지 2일간 영주시 문수면 무섬마을 일원에서 외나무다리 퍼포먼스 & 전통혼례 재연행사, 전통상여행렬재연행사, 무섬마을 열린 음악회, 샌드아트 무섬마을, 무섬이 살아있다. with 스탬프투어등이 마련된다. 내성천 물줄기가 돌아 흐르는 육지 속의 섬마을, 무섬마을에서 세상과 통하는 유일한 통행수단인 외나무다리를 추억하고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영주시 대표 축제이다.

 

 

생명의 뿌리 ,천년건강 영주 풍기인삼, 풍기 인삼축제는 2024년 10월 5일부터 2024년 10월 13일까지 9일간 영주시 풍기읍 남원천 일원의 문화팝업공원 일원에서 펼쳐진다.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인삼요리, 인삼깎기, 인삼병주 만들기, 풍기인삼 캐기, 풍기인삼 가공식품 판매 등이 진행된다. 인삼은 기력 회복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한국의 대표적인 보양식품이며 지역 인삼 농민들이 정성껏 수확한 수삼과 홍삼, 인삼으로 만든 가공식품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소백산 깊은 맛을 푸은 영주 농특산물 영주장날 농특산물 대축제는 영주시 문정둔치 일원의 시민운동장 앞에서 펼쳐지니다.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개폐막식, 영롱한 홍보관, 로컬쿠킹경연대회, 싱싱콘서트, 팜팜판매장 등이 마련된다. 영주 사과축제가 그 이름을 변경하여 다양한 영주 농특산물을 만나보게 하였다. 시원한 가을 바람과 소백산의 정기를 머금은 영주 농특산물을 한아름 안아 갈 수 있는 특별한 기회이다. 건강한 농특산물을 맛보며 맛의 극치를 느껴볼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