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축제

세미원연꽃문화제 7월 여름 야외정원을 가득 채운 연꽃을 만나다

 



세미원연꽃문화제는 7월과 8월에 세미원에서 펼쳐진다. 세미원은 맑고 풍요로운 한강을 만들기 위해 수생정화 능력이 뛰어난 연꽃을 주로 식재하여 여름이 되면 야외정원 가득 연꽃이 피어난다. 매혹적인 홍련과 단아한 백련, 세계적인 연꽃 연구가 페리 슬로컴이 개발. 기증한 페리연꽃을 비롯해 빛의 화가 모네를 떠올리게 하는 수련, 사람이 탈 수 있을 정도의 큰 잎을 가진 빅토리아 수련, 국내에서 세미원만 보유하고 있는 희귀 수련 등 다양한 수생식물을 관련할 수 있다. 

<사진 출처 : 한국관광공사>



양평 두물머리에 위치한 물과 꽃의 정원 세미원에서 7월과 8월에 연꽃문화제를 개최한다. 연꽃문화제 기간 동안 세미원은 휴관일 없이 매일 아침 9시부터 밤 8시까지 운영한다. 여름밤 시원한 강바람을 쐬며 달빛을 머금은 연꽃을 감상하는 것도 세미원 연꽃화제를 즐기는 하나의 방법이다. 



연잎차만들기는 직접 연잎차를 만들어보는 체험교육으로 사전예약 후 진행 ,연꽃문화 체험교실에 손수건만들기 ,부채 만들기 등 체험형 교육으로 사전예약 후 진행, 특별전시에 식물과 관련된 전시작품을 라이트 패널 전시 예정, 갤러리세미에서 진행 ,대관전시에 양평군 지역작가들의 작품 전시, 플리마켓 진행에 토, 일 공휴일에 세미원 내 교각다리 밑에서 플리마켓 행사 진행, 천통놀이 한마당에 투호던지기, 제기차기 등 전통놀이를 관람객이 자유롭게 체험해 볼 수 있는 부스 마련



세미원은 경기 양평군 양서면 양수로 93에 자리하고 있는 자연정화 공원이다. 연못  6개를 설치하여 연꽃과 수련 ,창포를 심어놓고 6개의 연못을 거쳐간 한강물은 중금속과 부유물질이 거의 제거된 뒤 팔당댐으로 흘러들어가도록 구성되었다. 고원은 세미원과 석창원으로 구분되는데 세미원에는 100여 종의 수련을 심어놓은 세계수련원, 수생식물의 환경정화 능력을 실험하고 현상을 교육하는 환경교육장소 ,수련과 연꽃의 새로운 품종을 도입하여 실험하는 시험재배단지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