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솜스파캐슬은 계절에 구애받지 않고 

다양한 레저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리솜스파캐슬처럼 물놀이, 스파, 휴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리조트 워터파크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물 좋기로 소문난 리솜스파캐슬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리솜스파캐슬에서는 사계절 내내 워터파크와 온천을 즐길 수 있는 리솜스파캐슬 '천천향'이 있다. 천천향은 국민 보양온천으로 지정되어 물이 좋기로 유명하다. 천천향은 총 6천3백여 평의 규모로 덕산 온천수로 이루어져 있다. 여러가지 다양한 프로그램과 서비스, 고급화된 서비스를 내세우며 고객을 맞이하고 있는 곳이다. 천천향에서는 수치료 중심의 유럽스파, 마사지 중심의 동남아스파, 입욕 중심의 일본스파, 레저 중심의 미주스파, 찜질 중심의 한국스파 등을 즐길 수 있다.  


충남 예산의 리솜스파캐슬의 천천향은 전 업장에 100% 천연 게르마늄 온천수를 매일 공급하고 있다고 한다. 온천수 덕분에 건강한 물놀이가 가능하다. 게르마늄 온천수 같은 경우 아토피성 피부염을 가진 사람에게 좋다는 말을 많이 들었었다. 아토피 피부는 뜨거운 물에 오래 있는 것이 오히려 역효과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잠깐 온천수로 씻는다고 생각하고 탕에 들어갔다 나오는 것이 좋을거 같다. 

게르마늄 온천수는 신경통과 관절염, 성인병 등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니 목욕을 통해 건강을 챙기고자 하는 사람은 리솜스파캐슬 게르마늄 온천수로 목욕을 해보면 좋을 거 같다. 리솜스파캐슬의 온천수 같은 경우 매 시간 새롭게 물을 갈아주고 있고 자동여가장치를 통해 항상 수질을 깨끗이 유지하고 있다고 한다. 

 


 

리솜스파캐슬에는 노천스파도 운영되고 있다. 노천스파는 음악, 향기, 영상 등 오감을 충족시켜줄 15개의 테마탕이 있으며 새로운 즐거움을 안겨줄 토랜트리버 및 워터슬라이드 등이 마련되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재밌게 즐길 수 있다. 

특히 리솜스파캐슬에는 엄마들을 위한 시설을 갖추고 있는데 바로 수압마사지 바데풀과 스파탕이 그것이다. 수압마사지를 통해 육아나 다른 스트레스를 풀 수 있고 20여개의 스파탕에서 여유롭게 스파를 즐길 수 있다. 그 중 엄마들에게 인기가 높은 곳은 기와한방탕과 클래식탕, 캔들스파탕이 아주 인기다. 

 


 

어린 자녀와 함께 리솜스파캐슬을 찾았다면 아이들을 위한 시설이 잘 마련되어 있어 좋다. 아이들을 위해 마스터블라스터, 튜브슬라이드, 스피드 슬라이드 등과 같은 슬라이드 시설이 준비되어 있고 급류파도풀, 키디풀, 유수풀 등이 마련되어 있다. 이렇게 물놀이 시설 이외에도 편하게 쉴 수 있는 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무료찜질방이나 사랑채를 이용할 수 있고 어린이들이 놀 수 있는 키즈카페가 있으며 전용벤치가 있어 가족들이 모여 함께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리솜스파캐슬은 리솜오션캐슬과 같은 계열의 회사이다.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스파를 메인테마로 정한 국내최초의 스파리조트이다. 서울이나 경기권에서 1시간 30분 가량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큰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다.

 


 

리솜스파캐슬 천천향의 영업시간은 이용시설에 따라 조금씩 다르게 운영되고 있다. 사우나 같은 경우 일요일에서 목요일에는 아침 6시부터 저녁 9시까지 운영되며 입장은 8시에 마감이다. 금요일과 토요일은 아침 6시부터 저녁 10시까지 운영되며 9시에 입장이 마감된다. 스파는 일요일에서 목요일까지는 아침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금, 토요일은 파라원, 써니레이는 아침9시부터 저녁 9시까지, 워터레이는 저녁 8시까지 운영한다. 

 


 

리솜스파캐슬 이용요금은 사우나의 경우 성인은 만원, 소인은 6천원이다. 수영을 즐기기 위한 용품도 대여를 해주고 있는데 구명조끼, 수영복, 비치타올, 가운, 수영모 등을 빌려주고 있다. 여름에는 비치의자나 썬베드, 원적외선 썬베드, 대청마루, 평상, 원두막 등의 시설도 렌탈요금을 내면 이용 가능하다. 2인승 튜브인 마스터블라스터는 2,000원에 빌릴 수 있고 튜브슬라이더는 여름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지만 겨울에느 1,000원을 내야 이용가능하다. 닥터피쉬는 한번에 20분동안 체험해 볼 수 있는데 요금은 5,000원이다. 


적은 비용으로 다양한 체험과 휴식을 동시에 할 수 있는 리솜스파캐슬.

온천과 수영을 동시에 할 수 있다는게 가장 크게 와닿는 부분이다. 

기회가 된다면 꼭 한번 리솜스파캐슬을 이용해 볼 예정이다.

직접 리솜스파캐슬을 다녀온 뒤 후기를 남겨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