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축제

부산바다축제 2024 다대포 해수욕장에서 펼쳐지는 부산 대표 여름 축제

 

부산바다축제는 2024년 7월 26일부터 2024년 7월 28일까지 3일간 다대표 해수욕장에서 13시부터 22시까지 부산광역시 주최, 부산문환관광축제조직위원회 주관으로 펼쳐진다. 제 28회 부산바다축제는 부산여름대표 축제로 개최되며 화려한 불꽃 쇼와 힙합 풀파티가 함께하는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여러 연계행사들이 구성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바다에서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 및 참여가 가능한 축제이다.


메인프로그램으로는 개막행사가 2024년 7월 26일 (금) 19시부터 22시까지 진행된다. 개막행사 내용으로는 불꽃쇼, 힙합 풀파티가 다대포 해수욕장 특설무대에서 펼쳐진다. 부산바다축제는 전국 최대 규모 힙합 풀파티인 나이트 풀 파티와 눈부신 노을 아래 펼쳐지는 원더풀 컬러풀을 중심으로 구성된다.

 


해양 스포츠에 서핑, 카약, 스쿠버 다이빙, 다양한 해양 스포츠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공연에는 해수욕장에서 버스킹, 무대 공연, DJ파티 등 다양한 공연이 열린다. 체험 프로그램으로 해양 생태 체험, 모래조각 만들기, 해양 환경 교육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음식 및 시장은 다양한 음식 부스와 먹거리 시장이 마련되며 맛있는 음식과 상품을 즐길 수 있다.

 

다대포해수욕장은 부산 사하구 다대동에 자리하고 있으며 낙동강 하구와 바닷물이 만나는 곳에 있다. 낙동강 상류에서 실려온 양질의 모래밭과 오나만한 경사, 얕은 수심과 따뜻한 수온으로 널리 알려진 피서지이다. 인근에 옛날에는 섬이었지만 낙동강 상류에서 밀려온 모래로 육지와 이어진 모운대가 있고 다대포 패총과 낙동강하류 철새도래지, 다대진 동헌, 정운공순의비 ,윤공단 등의 문화유적지와 관광명소가 많이 자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