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축제

전국해양스포츠제전과 함께 보령 가볼만한곳으로 성주산자연휴양림과 성주계곡, 보령호 투어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은 2024년 7월 31일부터 8월 3일까지 4일간 분수광장에서 해양수산부가 주최하고 충청남도, 보령시 ,보령시체육회 ,한국해양소년단연맹, 대한체육회 가맹경기단체 주관으로 펼쳐진다. 해양스포츠 활성화와 친해양문화 확산을 위해 매년 다양한 경기를 펼치며 화합을 도모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해양스포츠 축젱다. 올해로 16회째를 맞이한 이번 제전은 충남 보령시 대천해수욕장, 원산도해수욕장 ,보령요트경기장에서 개최한다. 

 

<사진 출처 : 전국해양스포츠제전 홈페이지>

 

개회식은 7월 31일 19시 30분에, 폐회식은 8월 3일  대천해수욕장 분수광장에서 진행된다. 

 

1. 공식행사에는 환영만찬, 개회식, 폐회식

2. 정식종목으로는 요트, 카누, 핀수영 ,철인3종

3. 번외종목으로는 드래곤보트, 고무보트, 플라이보드 

4. 체험종목으로는 씨카약, SUP 패들보드, 오션카누 ,요트 ,해양어드벤처

5. 기타내용으로 문화공연, 육상체험부스 등이 마련된다. 

 

성주산자연휴양림은 충청남도 보령시 성주면 성주리에 있는 자연휴양림으로 차령산맥의 지맥인 만수산과 성주산 기슭에 있으며 울창한 산림과 기암괴석, 맑은 계곡이 절경을 이루고 있다. 가을의 단풍과 겨울의 설경이 장관이다. 휴양림에서 성주산과 만수산 산허리로 나 있는 임도를 따라 산악자전거를 탈 수 있다. 휴양림에는 산막, 야영장, 잔디광장, 오토캠프장을 비롯하여 어린이 놀이터, 체력단련장, 물놀이터, 삼림욕장, 산책로, 등산로 전망대 등의 시설이 함께하고 있다.

 

 

성주계곡은 보령시 성주면 심원계곡로 270에 자리하고 있으며 심연동계곡이라고도 한다. 동쪽으로 깊은 골짜기에 잇는 마을이라는 뜻이다. 심연동계곡은 깨끗하고 시원한 물과 수려한 산세, 알맞은 등산코스가 어우러져 있다. 차갑고 맑은 물이 흘고 있어 여름 피서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성주산 계곡 일대는 예로부터 화장골이라고 불릴 만큼 산세가 수려하기로 잘 알려진 계곡으로 군락을 이룬 편백나무 오솔길을 따라 산림욕도 즐길 수 있다. 

 

보령호는 보령시 미산면 보령호로 819에 자리하고 있으며 간 깊고 물 맑은 곳으로 그 이름을 널리 알리고 있다. 미산지역에 자리하고 있는 보령호는 서해 인근 7개 시군에 생활용수를 공급하고 있어 산업적 가치가 높을 뿐만 아니라 경치가 좋아 새로운 관광명소로 자리를 잡고 있다. 보령호는 굽이굽이 푸르른 산으로 둘러져 있어 연인들의 드라이브 코스로 각광을 받고 있다. 보령호 드라이브는 미산면 617번 국도를 따라서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