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축제

안양벚꽃축제로 유명한 안양충훈벚꽃축제 2024 벚꽃프린지공연부터 벚꽃가요제까지 만나보세요

안양충훈벚꽃축제는 2024년 3월 30일부터 2024년 3월 31일까지 충훈2교 하부 특설무대에서 펼쳐진다. 벚꽃개화시기에 따라 일주일 늦어질 수도 있다. 2024 안양충훈벚꽃축제 벚꽃프린지공연 참여모집 공고를 하고 있다. 참가자격은 안양시 관내에서 활동하는 공연동호호 및 사회단체, 모집부문은 연주, 댄스 ,퍼포먼스 등 다양한 시민 동아리 공연 프로그램, 공연시간은 30분 이내이며 활동비는 침당 20만원(세금포함)이다. e-mail접수 play@ayac.or.kr, 참가신청서 작성 후 발송

 

<사진 출처 : 안양시청>



벚꽃가요제 참가자 모집은 선착순 30명 모집으로 안양시민 또는 안양에서 활동하는 대학생 및 직장인 '봄'과 '꽃'을 주레로 한 노래로 한정, 2024년 3월 15일까지이며 조기마감 될 수 있다. 예선은 3월 23일 13시부터 15시까지이며 충훈동행정복지센터에서 심사위원 평가를 통해 본선 12명 선정, 본선은 3월 30일 19시부터 21시로 만안구 충훈2교 하부 특설무대에서 경연순서는 축제추진위원회에서 임의로 선정한다. 총상금 140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수여된다. 기타 부상도 마련된다.



지난해 안양충훈벚꽃축제에서는 충훈2교 하부 안양천 산책로 및 석수로 차 없는 거리에서 벚꽃가요제 ,벚꽃콘서트 ,태권도시범공연 ,시니어모델공연 등 시민공연, 버스킹 ,체험부스 등 다양한 문화 행사를 펼쳤다. 차 없는 거리의 컬러링북, 비누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부스와 17개 팀의 깜짝 버스킹 무대도 축제의 매력을 더했다.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즐거움과 행복을 얻을 수 있는 축제가되도록 노력한다고 한다. 안전한 축제를 위해 봉사를 한 모든이들에게도 고마움을 표현하자.

 

 

안양충훈벚꽃축제와 함께 안양에서 가볼만한 다양한 여행지를 살펴보자. 먼저 안양을 대표하는 안양 9경으로는 안양예술공원과 안양천, 평촌중앙공원과 망해암 일몰, 안양1번가와 수리산성지, 평촌1번가 문화의 거리와 병목안 시민공원, 그리고 만안교 등이 있다. 

 

 

그 중에서 대표적인 여행지로는 안양예술공원이 유명하다. 안양예술공원은 국내 유일의 공공예술 주제공원으로 60점 이상의 현대미술 전시품이 곳곳에 숨겨져 있다. 안양예술공원에서 만날 수 있는 공공예술작품은 안양의 정체성이 담겨있는 대한민국국에서 하나뿐인 특별한 콘텐츠라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또한 50년 전통의 맛집과 갤러리 카페를 만날 수 있어 전 세대를 아우루는 안양이 가진 큰 관광자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