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축제

튤립과 철쭉, 수선화까지 봄꽃이 만드는 그림 같은 풍경 2024 아침고요수목원 봄꽃페스타

아침고요수목원 봄꽃페스타는 4월 하순경부터 5월 하순경까지 아침고요수목원에서 펼쳐진다. 봄볕에 반짝이는 땅과 신록으로 물든 아침고요수목원은 축령산의 빼어난 산세와 어우러져 그림 같은 풍경을 자아낸다. 튤립 ,철쭉, 수선화 등 봄꽃 군락을 중심으로 목련, 진달래, 매화 ,개나리, 벚꽃 등 다양한 봄꽃들이 가득 피어난 황홀한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사계절 아름다운 정원을 볼 수 있는 아침고요수목원은 싱그러운 초록빛이 가득한 계절에 더욱 느긋하게 숲 산책을 즐겨보자.

 

<사진 출처 : 한국관광공사>



5월의 아침고요수목원은 다양한 봄꽃을 볼 수 있는 축제인 봄꽃페스타가 열린다. 약 5천여 종의 식물이 식재되어 있는 아침 고요수목원은 22개의 특색 있는 주제 정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편안하게 꽃을 보며 걸을 수 있는 평지 길도 있지만 오솔길을 걷는 느낌으로 산책할 수 있는 숲속 정원도 마련되어 있어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5월의 수목원에는 꽃보다 더 아름다운 다양한 색의 새순들이 가득하다. 오색의 정원 곳곳에 아름다운 야생화와 정원화가 피어 있어 발걸음을 멈추제 한다.



알파인온실과 고산암석원은 평상시 잘 보지 못했던 야생화가 많이 자라고 있다. 나무와 꽃을 구경하며 걷다 보면 각 계절에 맞춰 자연스러운 식물들이 어울리도록 배치하여 정원을 꾸미고 있다. 사자락을 따라 조성된 아침고요수목원은 정원을 따라 흐르는 시원한 계곡이 자리하고 있으며 시원한 소리를 내며 물이 흐르는 구간이 자리하고 있다. 물을 건너는 다리도 마련되어 있으며 징검다리도 마련되어 있다. 계곡가에 캠핑 의자를 놓고 쉬어가보자. 

 

 

아침고요수목원이 자리잡고 있는 가평에는 다양한 가볼만한곳이 있다. 가평을 대표하는 가평 8경으로는 청평호반과 호명호수, 용추계곡과 명지산 단풍, 도마치계곡과 운악산, 축령산과 유명산 등이 있다. 가평에서 가볼만한 자연관광지로는 명지산 구름다리를 비롯하여 운악산 출렁다리와 가평브릿지짚라인 체험, 청평페리 관람, 가평 양떼목장과 국립유명산자연휴양림, 칼봉산자연휴양림과 강씨봉자연휴양림, 청평자연휴양림 등을 만날 수 있고 매번 다채로운 이벤트로 가득한 자라섬도 만날 수 있다. 

 

<사진 출처 : 아침고요수목원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