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축제

이천도자기축제 2024 이천도자예술마을에서 펼쳐지는 국내 대표 4월, 5월 봄 축제

이천도자기축제는 해마다 4월 하순경부터 5월 초순경까지 이천도자예술마을 예스파크와 사기막골도예촌에서 펼쳐진다. 물레 체험, 흙빚기, 드론축구 등 20여종의 체험, 명품도자명장전 & 청년작가테이블웨어전, 전국모집공모를 통해 선발된 40여개 팀의 상시 공연, 거리 마임 마술쇼 ,대형도자기시연, 학암천 튤립 포토존 등 이천도자기축제를 찾아 추억을 만들자.



행사내용으로는 개막식, 도자 체험 및 시연 ,도자기 판매 및 전시, 공연 및 이벤트, 부대행사 등이 마련된다. 이천도자기축제는 1987년 9월부터 시작되었다. 축제프로그램으로 디지털기술융합체험관, 3D프린팅 체험, 시연, 첨단 세라믹 시제품 전시, 먹거리에 푸드트럭, 이천라이스크림, 체험에 물레체험, 흙빚기, 머그컵꾸미기, 장작가마 불지피기, 다례체험 등이 있다.



이천은 청동기시대부터 토기제작이 활발하게 이루어진 역사적인 배경을 갖고 있으며 백제와 고구려 점령기를 거친 후 삼국시대 후반까지 패권 각축장이었던 탓으로 삼국 토기문화의 흔적들이 혼재되어 나타난다. 조선시대 도자기제작을 뒷받침해주는 유적지는 사음동, 해월리 ,마옥산, 관리 가마골 및 점말가마터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