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축제

서울서커스페스티벌 2024 따뜻한 봄날 노들섬에서 잊지못할 추억을 만들다



서울서커스페스티벌은 2024년 5월 4일부터 2024년 5월 5일까지 노들섬에서 펼쳐진다. 서울서커스페스티벌은 올해로 7회를 맞이하는 국내 유일의 서커스 축제이다. 국내외 우수한 서커스 공연과 함께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 영화, 전시 ,플리마켓 등 다양한 볼거리와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따뜻한 봄날 ,노들섬에서 즐거운 추억을 쌓는 시간을 만들어 가자, 봄이 우리들을 반긴다. 

 

<사진 출처 : 서울시>


공연 프로그램으로는 국내외 수준 높은 서커스 공연 15여 개 작품, 버나놀이, 줄타기부터 공중 서커스, 씨어훨까지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다양한 작품, 누구나 직접 참여해볼 수 있는 체험형 서커스 작품, 부대 프로그램으로 서커스 컨셉의 설치미술, 드로잉 등 작품 전시, 서커스 소재의 영화 상영, 서커스 예술 놀이터 ,플리마켓 등이 마련된다. 



노들섬은 한강대교 중가에 위치한 타원형 모양의 땅으로 '백로가 놀던 돌'이라는 뜻의 '노돌'에서 이름이 유해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노들섬은 1930년대부터 1950년대까지 중지도로 불리며 한강 중시에서 백사장과 스케이트장으로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도심 속 강문화의 중심지였다. 2019년 9월 노들섬은 음악을 매개로 한 복합문화기지로 새롭게 태어났다. 한강을 둘러싼 시민들과의 오랜 기억 위에 자연과 쉼, 문화가 있는 공간에 많은 이들이 꿈을 담아 함께 만들어가는 공간이다. 

 

<사진 출처 : 서울시>



1층에는 문화시설에 라이브하우스, 리허설 스튜디오 ,다목적홀 숲, 세미나실 A, B, C, 노들갤러리 1, 2관, 체험 휴게공간 잔디마당 ,노들서가 ,노들라운지 , F&B에 바캉스온아일랜드, 노들펍 ,MeT:me, 업무시설에 노들오피스 등, 2층에 문화시설로 라이브하우스, 다목적홀 숲, 체험 휴게공간에 노들스퀘어, 노들서가, F&B에 THE PIZZA SOUNDS, 마녀김밥, 카페 올두바이, 후투타코, 3층에  F&B에 블루메쯔 노들섬점 ,스핀오프씨 등이 자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