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축제

김해 꽃 축제 5월 대동생태체육공원에 퍼지는 아름다운 꽃 향기



김해 꽃 축제는 5월 중순경 경상남도 김해시 대동면 조눌리의 대동생태체육공원 일원에서 펼쳐진다. 화훼주산지를 대표하는 김해의 아름다운 꽃과 향기를 경험하고 일상에 지친 시민들과 코로아 19로 화훼산업이 침체된 농업인들 간의 화합의 장이 될 수 있는 축제이다. 대동농협, 영남화훼농협, 부경원예농협 등이 주최하고 김해꽃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하여 진행한다. 

 

<사진 출처 : 한국관광공사>


개막행사에는 식전공연, 개막행사 ,개막 테이프 커팅식 등이 있고, 전시행사에는 꽃 정원, 꽃 조형물, 꽃 포토존, 분화 절화 전시 등이 있고, 판매 행사엔 꽃 장터 ,플라워 아트 프리마켓, 분화 절화 판매 등, 체험행사로 가족 꽃 체험, 꽃 기차 체험 등, 문화행사에 생활예술인 페스티벌에 문화공연 및 작품 전시, 박람 행사에 우수 농특산물박람회 등, 비대면 행사에 지역 꽃 라이브커머스 ,유튜브 라이브 현장중계 등이 마련된다. 



대동생태체육공원은 경남 김해시 대동면 동남로 234-2에 자리하고 있으며, 대둉생태공원에 자리한 다양한 체육시설과 함께 연꽃단지를 시작으로 들꽃 천지와 무궁화 동산을 알리고 있다. 대동 생태공원 내의 수준 높은 체육시설은 물론 고우언 곳곳에 설치된 체육시설을 통해 생활운동을 즐길 수 있다. 대동 생태공원의 둑길을 따라 쑥을 캐는 사람들의 모습에서 봄소식을 보는 듯 하다. 



절화란 가지째 꽃을 꺾음, 꺽은 꽃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우리가 흔히 꽃집에서 파는 꽃다발이나 꽃병에 꽂을 수 있는 꽃을 가르킨다. 꽃다발과 꽃바구니에 사용이 되는 꽃을 절화라고 하며, 가정에서 인테리어 용으로 사용되는 꽃은 절화라고 할 수 있다. 분화는 그릇에 심어 놓은 꽃이라는 뜻으로 화분에서 뿌리를 내린 채로 키우는 꽃을 만한다. 우리가 흔히 화분에 심어서 키우는 식물이나 꽃을 모두 분화라고 부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