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축제

국내 최고 장미원에서 펼쳐지는 고품격 장미 축제 2024 울산대공원장미축제



울산대공원장미축제응 2024년 5월 22일부터 5월 26일까지 5일간 울산광역시 남구 남부순환돌 377 옥동의 울산대공원 장미원에서 펼쳐진다. 울산대공원 장미원에서 개최되는 제16회 울산대공원 장미축제는 국내 최고의 장미원에서 피어나는 아름답고 다양한 300만송이의 장미 감상과 고품격 공연 프로그램, 시민참여 행사등이 5일간 펼쳐진다. 주최와 주관은 울산광역시와 SK 이노베이션(주)이 주최와 주관을 한다. 

 

<사진 출처 : 울산시설공단>



개막식에는 로즈밸리 퍼레이드 ,불꽃쇼, 로즈밸리 콘서트 등이 마련되며, 부대행사로 러브뮤직 콘서트, 행복스튜디오 라디오 생방송, 로드마켓, 푸드트럭, 로즈카페, 체험행사 등이 마련된다. 초대형조형물과 야간 경관조명이 빛을 발할 것이다. 동물원 포함 장미원 입장료는 어른 2,000원, 청소년 2,000원, 어린이 5,00원이며 단체 30인 이상 어른 16,000원, 청소년 800원, 어린이 400원이다. 



장미원은 중앙 원형분수를 중심으로 장미를 방사형으로 식재하여 전테적으로 장미꽃 모양으로 꾸며진 장미광장을 비롯하여 큐피드, 비너스, 미네르바의 정원이라는 세가지 테마를 도입하여 장미의 아름다움과 원예적 가치를 다양한 각도에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큐피드의 정원은 세모꼴 화단에 통로를 십자가 형태로 분할하여 지순한 사랑을 표현, 비너스의 정원은 눈물 모양의 하돤으로 미와 사랑을 표현, 미네르바의 정원은 믿음과 신뢰, 지혜를 물결 무늬로 표현했다.



대공원동물원은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동물과 자연을 사랑하는 아름다운 마음을 배울 수 있는 열린 자연학습 공간이다. 10여종의 다양한 앵무새와 미어캣, 사막여우, 코아티 등 일반인드이 쉽게 볼 수 없는 포유동물들을 가까운 거리에서 관람할 수 있어 동물을 사랑하는 이용객들이 동물을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제공한다. 포유류에 미어캣, 사마여우, 코아티 ,프레리도그, 일본원숭이, 과나코 등, 조류에 홍금강앵무 ,유항앵무, 사랑앵무, 청공작, 백공작, 흑고니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