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축제

고성수국축제 6월과 7월 수국꽃길을 걸어보는 여유로움



고성수국축제로 제7회 고성 만화방초 수국축제는 6월 초순경부터 7월 초순경가지 한달간 진행된다. 입장료는 성인 4천원 ,국가유공자와 초, 중, 고생 및 어린이는 3천원, 고성 군민은 2천원, 소방공무원과 3세 미만의 어린이들은 무료이다. 오전 8시부터 개장하여 오후 7시까지 진행된다. 수국꽃길이 있고 수국을 바라보면서 산책을 하면서 다양한 꽃들을 감상할 수 있는 곳에서 축제를 즐겨보자. 

<사진 출처 : 픽사베이>



축제장에는 만화방초 진입로, 약자 우선 주차장으로 장애인, 유모차 ,임산부, 노약자을 우대하고 있다. 외부 주차장, 매표소, 카페, 주인장 보금자리 , 벨라의 정원, 편백숲, 칠면조 하우스, 기억의 동산, 소류지, 숲속의 바다 등이 조성되어 있다. 매주 주마에는 문화공연이 마련되어 있으며 성악가와 은파합창단, 오카리나, 밴드, 통기타, 섹소폰, 판소리, 일렉바이올린, 팬플룩, 트러본, 대피리, 태평소 등의 많은 공연이 마련되어 있다. 



만화방초는 전체 10만평 중 2만 평의 야산 녹차밭과 700여종의 야생화밭, 산책로, 자연암석원 ,체험학습관 등이 들어서 있으며 다양한 포토존이 있다. 야생화밭 산책로를 따라 벽방산 정상 쪽으로 올라가면 자연 암석원이 나오는 작은 비경이 있으며 다른 등산로를 따라 벽방산 정상으로 올라가면 동, 난, 서로 푸른 남해바다가 내려다 보인다. 만화방초는 자연적이면서도 옛날 마을 뒷동산 같은 그런 느낌을 주는 곳으로 자연 속에 있는 정원이라는 생각을 하게 만드는 곳이다. 

 



만화방초는 온갖 꽃들이 향기로운 숲속의 비밀정원으로 온갖 꽃들과 향기로운 풀이라는 뜻의 만화방초는 경남 고성군과 통영시의 경게를 이루는 벽방산 자락에 위치해 있다. 약 17년전부터 아카시아나무를 걷어내고 거기에 차밭을 가꾸고 야생화도 심고 산책로도 내고 해서 지금의 아름다운 만화방초라는 비밀정원을 이루게 되었다. 만화방초를 비밀정원이라고 하는 이유는 그동안 공식적으로 만화방초를  공개하지 않고 주로 주말을 이용해 하는 사람들에게만 개방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