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축제

의정부음악극축제 2024 사전 무료 관람 신청하세요



의정부음악극축제는 2024년 5월 17일부터 5월 19일까지 3일간 의정부예술의 전당 소극장에서 재단법인 의정부문화재단 주최로 펼쳐진다. 제23회 의정부음악극축제 긴긴밤 의정부는 5월 18일부터 5월 19일까지 의정부예술의 전당 소극장에서 진행되며 5월 18일 토요일은 19시부터 5월 19일 일요일은 15시부터 진행된다. 경기회연 공연은 의정부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 관람 신청을 받고 있으며, 공연 당일 선착순으로 관람권을 배부한다.

<사진 출처 : 의정부음악극축제 홈페이지>



의정부음악극축제는 '지속'이라는 주제를 선정하고 축제예산의 삭감에도 불구하고 자체 편성과 민간 협찬을 통해 최소사업비를 마련 후 도립예술단 및 지역 에술단체와 관내예술대학의 참여와 협력을 이끌었다. 의정부 문화재단은 22년 음악극축제의 역사와 명맥을 유지하며 기존 10일의 축제 기간을 단축 운영하여 축제를 기다리는 시민과의 신뢰를 이어가고 향후 사업비 확충을 통한 축제의 지속가능성을 높여간다는 방침이다. 



제23회 의정부음악극축제의 개막작은 천년 경기의 찬란한 미래를 기원하는 춤의 잔치, 경기도무용단의 경기회연으로 5월 17일 의정부예술의 전당 대극장에서 축제의 시작을 알린다. 천 년 역사 속의 사람들의 노고와 감사를 경기 문화유산에 모티브를 두고 재해석하여 무대 미학으로 구성한 공연으로 전통적인 세시의례와 놀이의 성격을 반영하여 따뜻한 한국적 정감이 살아 있는 춤의 세계를 만나 볼 수 있다.



개막공연에 이어 의정부에술의전당 야외무대에서는 금관악기 트럼펫, 베이스트롬본, 호른, 트롬본 연주자로 구성된 <KBS교향악단 금관 5중주단>의 공연이 진행된다. 이번 공연은 쇼스타코비치의 제2번 왈츠를 비롯해 클래식, 재즈, 영화 OST 등 대중들에게 널리 알려진 레퍼토리를 통해 금관 5중주 특유의 경쾌하고 화려한 음색으로 음악극축제 개막식의 흥을 돋울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