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축제

전주세계소리축제 2024 당대 최고의 명인을 만날 수 있는 기회



전주세계소리축제는 2024년 8월 14일부터 8월 18일까지 5일간 9시부터 21시까지 한국소리문화의 전당에서 전북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전주세계소리축제조직위원회 주관으로 펼쳐진다. 전주세계소리축제는 판소리와 전통음악을 중심으로 월드뮤직과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아우르는 글러벌 음악축제이다. 2024년은 8월로 개최시기를 옮겨 여름축제로 진행되며 로컬 프리즘 : 시선의 확장이라는 키워드로 진행된다. 

 

<사진 출처 : 전주세계소리축제 홈페이지>



당대 최고의 명인과 국내외 최고의 명작, 월드뮤직, 지역예술가들과 신진 예술가들의 무대, 어린이 소리축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들을 선보인다.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개막공연, 폐막공연, 전통공연 ,월드뮤직, 클래식 ,어린이 공연 ,대중으악 콘서트 등이 마련된다. 



한국소리문화의전당은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덕진구 소리로 31에 자리하고 있으며, 민간수탁 운영 종합  공연장으로 학교법인 우석학원이 운영하고 있으며 2001년 9월에 개관하였다. 모악당은 총 객석 수 2037석의 대규모 다목적 공연장으로 전당 부지의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다. 오케스트라 피트와 회전무대, 승강무대, 이동무대 등의 설비를 갖추어 콘서트와 오페라 ,발레, 뮤지컬, 창극 등의 다양한 실내 공연이 개최되고 있다.

 



연지홀은 666석으 중극장 형태의 공연장이며 오케스트라 피트와 이동식 무대를 갖추어 소규모 무대 작품의 공연도 가능하다. 전주국제영화제의 특별 상영관으로도 이용되고 있다. 명인홀은 판소리와 전통무용 등 소규모 전통예술 전용 공연장이다. 야외공연장은 약 7,000석의 계단시 객석을 갖추고 있다. 국제회의장은 대회의장과 중회의장, 소회의장, 기자회견장 등이 있고 전시장으로는 대전시장, 중전시장과 소전시장으로 나뉘는 전시용 공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