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축제

금산 산벚꽃축제 2024 산꽃벚꽃마을에서 국내 최대 자생 벚꽃과 함께 보곡산 비빔밥까지 만나세요

금산 산벚꽃축제는 2024년 4월 6일부터 2024년 4월 14일까지 9일간 군북면 산꽃벚꽃마을 오토캠핑장 일원에서 펼쳐진다. 금산군 보곡산골은 자연적으로 만들어져 천혜의 아름다움을 가진 산벚꽃 군락지이다. 산꽃이 주인이 되는 축제로 산꽃 술래길 걷기에 중점을 두고 추진하며 기존 비단고을 산꽃축제인 축제명을 금산 보곡산골 산벚꽃축제로 변경하였다. 산벚꽃 개화시기 예측 부담감을 없애고 산벚꽃을 찾은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기존 2일이던 축제 기간을 9일로 확대했다.

 

<사진 출처 : 한국관광공사>

 

산꽃 술래길의 숨겨진 명소와 명물이 담긴 구간별 상세한 안내 지도를 제작하고 무인 안내판을 곳곳에 설치해 관광객이 산꽃 술래길을 걷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제반 사항을 꼼꼼히 마련하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은 산꽃 술래길 곳곳에 위치한 보곡산골만의 명소에서 인증 사진을 찍으면 소정의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와 나만의 보곡산골 나무를 지정하는 이벤트도 마련된다. 숲속의 공예작품 전시, 작은 음악회 등과 마을 주민들의 서각 작품을 전시하는 숲속 작은 미술관도 자리한다.



마을 주민들이 보곡산 비빔밥 등 보곡산골만의 특별한 음식을 판매하며 나무 문패 만들기 ,마을 담금주 만들기, 꽃차 만들기 등의 체험도 마련해 산벚꽃 보는 재미를 더한다. 금산 산벚꽃 축제가 열리는 보곡산골마을은 국내 최대의 산벚꽃 자생 군락지로 넓은 산자락을 화려한 산벚꽃이 자라고 있다. 산딸나무, 병꽃나무, 조팝나무, 진달래 ,생강나무 등이 자생하여 꽃을 피워내는 무공해 청정지역이다. 

 

 

금산 산벚꽃축제와 함께 충남 금산 가볼만한곳으로는 하늘물빛정원과 남이자연휴양림, 금산 적벽강과 월영산 출렁다리, 대둔산자연휴양림과 금산칠백의총 등이 있다. 금산에서는 가을 무렵 금산세계인삼축제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2024년 인삼축제는 10월 3일부터 10월 13일까지 금산세계인삼엑스포 광장과 인삼약초거리 일원에서 펼쳐질 것으로 예정되어 있다. 금산 인삼의 효능과 금산의 전통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한 건강축제인 금산세계인삼축제에서는 인삼캐기 체험과 인삼과 관련한 다양한 음식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