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축제

의왕철도축제 5월 어린인날 축제로 가볼만한곳으로 즐길거리 가득한 놀이 축제

 

의왕철도축제는 5월 5일부터 5월 6일까지 의왕철도박물관 전시장에서 진행되는 어린이날 행사로 어린이와 어른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아름다운 호수공원을 여유롭게 거닐며 피크닉 같은 하루 철도 문화 체험과 볼거리 넘치는 전시와 신나는 공연, 동심으로 돌아가 어린시절 추억을 만끽할 수 있는 즐길거리가 가득하다. 다른나라 문화를 더 가깝게 느낄 수 있는 이색적인 놀이 및 전통의상 체험은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흥미롭게 즐길 수 있다.



의왕철도축제의 시즌제로 진행되는 기차로 세계여행은 해마다 테마를 다르게 정하여 다양한 여행경험을 체험하게 한다. 칙칙폭폭 기차타고 철도문화 체험은 그냥 타보기만 했던 열차를 직접 움직여 보는 열차운전은 물론 이날만큼은 나도 기관사가 되어보는 제복체험도 할 수 있다. 나만의 기차카드 만들기 등 아이들도 어른들도 재미있는 하루를 보낼 수 있다. 단순히 놀기만하고 끝내는 축제가 아닌 행복한 기억으로 여운이 남은 수준 높은 콘테츠를 즐길 수 있다. 

<사진 출처 : 한국관광공사>



전시와 공연은 역장 출신 작가의 커피로 그린 철도 특별전과 기차의 원리를 과학적으로 설명한 철도사이언스쇼 등이 마련되어 우리들을 즐겁게 한다. 동심 속 추억체험은 기차쿠키 만들기, 종이기차 조립 등 어린시절 누렸던 놀이를 야외 전시장에서 추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부스가 마련되어 열린다. 2003년부터 열린 의왕철도축제는 철도를 테마로 열리는 유일한 어린이날 행사이다. 실제 KTX같은 기차모형과 호수를 도는 레일바이크, 스카이레일타워까지 찾아보자. 힐링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