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축제/국내여행

불광천벚꽃축제와 함께 은평한옥마을과 진관사까지 둘러보는 봄 나들이 여행

이번 봄 나들이 여행으로 서울시 은평구에서 펼쳐지는 불광천벚꽃축제와 함께 은평한옥마을과 진관사 등을 만나보자. 불광천벚꽃축제는 2024년 4월 1일부터 2024년 4월 7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된다. 장소는 서울 은평구 응암역 인근 불광천 특설 수상무대 및 불광천변 50m 구간이다. 축제 기간동안에는 불광천 산책로의 일부가 통제된다. 가능하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혼잡을 방지한다는 측면과 남을 배려한다는 뜻에서 권장을 하고 싶다. 불광천벚꽃축제는 봄을 맞이하는 최고의 축제이다. 하얀 벚꽃과 다채로운 문화공연, 체험부스 등이 마련되어 있어,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이다. 



불광천벚꽃축제에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불광천 수상무대에서는 유명가수와 지역예술단체의 공연이 펼쳐진다. VR 도로잉쇼와 아카펠라 그룹의 특별공연이 있을 예정이다. 불광천변에서는 홍보, 전시,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은평구의 다양한 정보와 문화를 알 수 있는 부스와 함께 벚꽃과 관련된 체험과 미니게임도 즐길 수 있다. 축제 기념품과 음식을 판매하는 부스도 마련되어 있어 배고품을 달랠 수 있으며 간식을 즐길 수도 있다. 

 



벚꽃 개화 시기를 확인하고 방문을 하도록 하자.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소지품은 최소한으로 줄여서 가는 것이 좋다. 축제 현장에서는 은평구 공식 SNS계정을 팔로우하면 다양한 정보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축제를 즐기다가 힘이 들면 불광천을 따라 한강공원꺄지 걸어가보자. 불광천은 홍제천과 한강공원으로 연결되어 있더 자전거나 걷기에도 좋은 곳이다. 한강공원에서는 또 다른 봄 풍경과 즐길거리를 만날 수 있다. 

 

(출처 : 은평구 블로그)

 

불광천 벚꽃축제와 함께 서울 은평구 가볼만한곳도 함께 둘러보자. 은평구 진관동에 위치한 은평한옥마을은 깔끔하게 지어진 한옥이 북한산과 어우러져 고즈넉한 느낌을 주는 마을이다. 마치 영화 세트장에 와있는듯한 느낌마저 들게 하는 은평한옥마을에는 문학관이나 진관사 등 둘러볼만한곳이 많이 있다. 진관사는 서울 근교의 4대 명찰로 손꼽히는 곳으로 유명하다. 동 불암사, 서 진관사, 남 삼막사, 북 승가사와라는 말이 예로부터 전해내려오고 있다.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북한산 국립공원에 자리잡은 진관사는 현대를 살아사는 시민들에게 마음의 평안을 안겨주는 곳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