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축제

하얀 벚꽃과 함께 형형색색의 봄꽃이 새봄의 정취를 느끼게 하는 청풍호벚꽃축제

청풍호벚꽃축제는 4월 초순경 청풍면 물태리 문화마을 일원에서 펼쳐진다. 프리마케스 버스킹, 문화체험 등 여러가지 행사가 열리고 축하공연이 마련된다. 하얀 벚꽃과 색색의 봄꽃들이 만발한 청풍명월의 본향, 물 맑고 공기 좋은 산자수려한 제천의 청풍호반에서 하늘높이 뿜어내는 청풍호반수경분수, 청풍호관광모노레일 ,비봉산, 청소년들의 산교육장인 작은 민속촌 청풍문화재단지, 색다른 모험의 세계인 번지점프장, 비단같은 금수산에서 새봄의 분위기를 마음껏 즐겨보자. 

<사진 출처 : 제천시청>



4월이면 청풍호는 하얀 벚꽃이 눈처럼 휘날리고 있다. 지역 농특산품전시판매 ,먹거리 장터, 공연 ,체험 ,경연, 전시, 기타 부대행사 등 다채로운 문화추제가 펼쳐진다. 1997년 1회를 시작하여 매년 청풍호벚꽃축제는 개최하고 있다. 제천시 금성면 청풍호 입구에서 부터 청풍면 소재지까지 약 13㎞ 구간에서 행해지는데 봄을 만끽하고자 하는 관광객들로 장사진을 이룬다. 움추렸던 가슴을 활짝 열고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새봄의 낭만과 여유로움을 가져보자. 몸과 마음이 산듯해진다.

 



청풍호 벚꽃축제는 제천시의 대표 봄축제로서 전국의 다양한 관광객 유입을 고려하여 문화관광도시로서의 이미지 제고와 펑풍면과 더불어 제천 도심 일원에서 행사 개최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한다. 청풍면 벚꽃축제추진위원회 주도 아래 주민이 직영하는 마을장터에서 벚꽃치즈떡볶이, 제천명물 빨간어묵 등 다양한 머거리를 준비해 방문객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제천여행지로는 제천 의림지 ,청풍호 케이블카 ,배론성지 ,비룡담저수지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