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시티 바르셀로나의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이 바르셀로나 캄프누에서 열린다. 맨시티는 바르셀로나와의 16강 1차전에서 홈경기의 이점에도 불구하고 수아레즈에게 2골을 허용하며 1대 2로 패배했다. 바르셀로나와의 1차전 패배 이후 1승 2패를 기록하며 저조한 성격을 이어나가던 맨시티는 최근 번리와의 리그경기에서도 패배하면서 충격적인 시기를 보내고 있다.  맨시티가 8강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2점차 이상 혹은 다득점 승리를 거두어야만 한다. 객관적인 분석에서 맨시티가 바르셀로나에 비해 불리한 상황인것은 확실해 보인다. 또한 첼시와 아스널이 8강 진출에 실패하면서 맨시티만이 유일한 프리미어리그 소속 팀이라는 점도 부담이다. 프리미어리그팀이 8강 진출에 모두 실패한 시즌은 2012-13 시즌이다.

 

 

한편 바르셀로나는 스페인 프리메라리그에서 5연승을 기록하며 리그 선두를 유지하고 있다. 바르셀로나의 공격진의 핵심인 메시는 리그 32골이라는 엄청난 기록을 보이고 있으며 네이마르와 수아레즈 등 막강 화력을 보유하고 있다. 수아레즈는 이번 시즌 바르셀로나로 이적해 팀에 거의 적응한 상태이며 맨시티와의 1차전에서 2골을 몰아넣으며 강한 면모를 보여주었다.

 

여러가지 상황을 본다면 맨시티가 바르셀로나에 열세지만 1차전에 결장했던 야야투레가 2차전에는 출전한다는 점에서는 그나마 희망을 가져볼수 있을 것이다.

 

 

 

 

 

 

  1. 비엔나 2015.03.21 10:02 신고

    바르셀로나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