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축제/여행기

국내 온천여행은 따뜻함이 있는 가족온천여행 다녀오세요

국내 온천여행은 겨울하면 떠오르는 여행이다

우리주변에는 가족온천여행을 다녀올 곳이 많다

굳이 해외로 나가지 않더라도

국내 온천여행을 다녀올 곳이 많기 때문에

찬바람이 부는 이때 기분전환으로

가족온천여행을 다녀오는 것은 어떨까

 

@ 왕의 온천 '수안보온천'

 

국내 온천여행으로 갈만한 첫번째 장소는 바로 수안보온천이다. 수안보는 충북 충주에 있는 온천하면 떠오르는 명소 중의 명소다. 수안보온천은 조선 태조 이성계가 피부병을 치료하기 위해 자주 찾았다고 조선왕조실록에 기록되어 있다. 왕이 자주 찾았다는 뜻에서 '왕의 온천'이라고 불리고 있다. 국내 온천여행 코스로 온천도 좋지만 수안보온천 주변에는 탄금대, 청룡사지, 충주고구려천문과학관 등 다양한 관광지가 함께 있어 가족이 모두 함께하는 가족온천여행 코스로도 좋은 곳이다.

 

@ 죽림욕과 함께하는 '담양온천'

 

다음 국내 온천여행 코스는 전남 담양의 담양온천이다. 전남 담양온천은 온천욕과 함께 눈으로 덮힌 겨울 대나무숲에서 죽림욕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이색적이다. 담양의 금성산성 입구에 위치한 담양리조트는 온천탕과 노천탕을 두루 갖추고 있어 가족온천여행을 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온천을 끝낸 뒤에는 눈 덮힌 죽녹원으로 산책을 가보는 것도 좋겠다.

 

@ 비단결같은 온천수 '백암온천'

 

경북 영덕의 백암온천은 온천수가 마치 비단결같이 부드러운 곳이다. 백암온천의 온천수는 무색무취의 알칼리성 온천으로 물의 온도가 53도나 되어 온천수를 데울 필요가 없다. 특히 백암온천수는 염화칼슘이나 수산화나트륨, 불소등이 함유되어 있어 만성피부염이나 동맥경화, 천식 등에 효과가 있어 가족온천여행으로 국내 온천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딱 맞는 장소가 아닌가 생각된다.

 

@ 온천과 골프를 함께 '고창 석정휴스파 힐링카운티'

 

전북 고창에 위치한 석정 휴스파에는 온천과 골프장을 함께 갖추고 있어 온천과 골프를 함께 즐기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해줄만한 국내 온천여행지이다. 석정휴스파 힐링카운티에는 온천탕과 노천탕을 기본으로 갖추고 있으며 키즈 풀과 수영장이 있으며 아이들을 위한 유아방과 수유실도 함께 갖추고 있어 가족온천여행 코스로도 적합한 곳이다. 단지 내에는 18홀 규모의 석정 웰파크가 있어 편백나무 숲속에서 꿈같은 라운드를 즐길 수 있다.

 

@ 식도락가들에게 인기인 '양양 오색온천'

 

탄산 온천과 알칼리온천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강원도 양양의 오색온천은 인체에 유용한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온천수 덕분에 온천탕에 들어가 있으면 몸이 절로 건강해지는 기분이 든다. 국내 온천여행으로 이미 널리 알려진 오색온천에는 온천 뿐만 아니라 먹거리도 가득 있다. 특히 도루묵과 함께 겨울의 진객으로 널리 알려져있는 도치는 양양의 별미로 묵은 김치를 넣고 끊여내어 얼큰한 맛이 일품이다. 범부메밀국수 역시 온천욕 후에 즐기면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