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축제/여행기

현대판 모세의 기적 무창포 바닷길 열리는 시간

충남 보령 무창포로 가기전 무창포 바닷길 열리는 시간을 먼저 알아보고 갔다. 무창포 바닷길이 열리는 무창포 해수욕장은 무창포 해변에서 석대도까지 1.5km의 바닷길이 열리는 곳으로 1928년 서해안에서 최초로 개장된 해수욕장이다. 무창포 바닷길은 시간이 맞아야 볼 수 있는 광경이기 때문에 무창포 바닷길 열리는 시간을 꼭 확인하고 무창포 해변을 찾아야 헛걸음을 피할 수 있다. 이번에 충남 보령 무창포를 찾았을 때는 바닷길이 열리는 때가 아니라 직접 보지는 못했다 .

 

 

 

무창포 바닷길 열리는 시간에 대해 알아보다가 무창포 바닷길은 지난 3월 열리고 난 이후 다섯달 동안 열리지 않았다는 것을 알았다. 이번 8월에 다섯달만에 바닷길이 열리는데 그 때에 맞춰 무창포에서는 보령 무창포 신비의 바닷길 축제가 개막한다. 축제는 23일부터 시작하지만 바닷길은 축제 하루 전인 22일날에도 열리기 때문에 혼잡함을 피할려면 축제 하루 전인 22일날 가는 것도 좋을 거 같다.

5개월만에 열리는 바닷길이기 때문에 그동안 바닷속에 감춰졌던 해삼, 소라, 바지락, 민꽃게 등 많은 해삼물을 잡을 수 있어 여름방학 끝자락에 자녀들과 함께하는 체험학습장으로 좋을 거 같다.

 

 

무창포 바닷길 열리는 시간을 보면 보통 2시간정도 바닷길이 열려있기 때문에 갯벌체험을 하기에는 충분한 시간이 아닐까 생각된다. 갯벌체험은 날짜로는 음력으로 보름달이나 그믐달을 전후해서 2~3일정도가 적당하다고 한다. 무창포는 서해안에 자리하고 있는 해변인데 우리가 잘 알고 있듯이 서해안은 세계 5개 갯벌 중 하나로 꼽히는 곳이다. 최근에는 갯벌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이 크게 높아져 많은 관광객이 찾기도 한다.

 

 

무창포 바닷길 열리는 시간을 잘 확인하고 무창포로 갔다면 갯벌체험을 꼭 해보아야 한다. 갯벌체험을 위해서는 준비물이 몇가지 필요한데 우선 갯벌을 파낼 수 있는 도구인 호미나 작은 삽 등이 필요하다. 조개류를 담을 수 있는 바구니도 필요하며 맛조개를 잡고자 하는 사람들은 맛소금도 꼭 챙겨야 할 준비물이다. 해변가에 상점에서 이런 도구를 사거나 빌릴 수 있기 때문에 준비해오기 번거롭다면 해변에 와서 빌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무창포 바닷길 열리는 시간을 8월부터 12월까지 알아보았다.

무창포 바닷길 열리는 시간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를 얻고 싶다면

무창포 해수욕장 홈페이지에 가면

자세하게 나와있으니 참고하면 될 거 같다.

 

 

무창포 바닷길 열리는 시간 8월 

 

 

무창포 바닷길 열리는 시간 9월 

 

무창포 바닷길 열리는 시간 10월 

 

무창포 바닷길 열리는 시간 11월 

 

무창포 바닷길 열리는 시간 12월